‘The Story of Light’ EP.2 - The 6th Album





1. I Want You

2. Chemistry

3. Electric

4. Drive

5. 독감 (Who Waits For Love)





- 앨범 소개


‘트리플 릴레이 활동’ 샤이니의 히트 행진은 계속된다!

정규 6집 두 번째 앨범 ‘The Story of Light' EP.2 공개!


‘글로벌 K-POP 리더’ 샤이니가 정규 6집 두 번째 앨범 ‘The Story of Light’ EP.2를 발표하고 트리플 릴레이 활동을 이어간다.


샤이니 정규 6집 두 번째 앨범 ‘The Story of Light’ EP.2는 타이틀 곡 ‘I Want You’를 비롯해 다채로운 장르의 총 5곡이 수록되어 있어, 샤이니의 개성 넘치는 음악 색깔을 또 한번 만날 수 있다.


특히, 샤이니는 5월 28일 발매된 정규 6집 첫 번째 앨범 ‘The Story of Light’ EP.1으로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전 세계 37개 지역 1위, 국내 각종 음반 차트 1위 등 화려한 컴백을 알렸으며, 독창적이고 예술미 넘치는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첫 번째 타이틀 곡 ‘데리러 가 (Good Evening)’로 뜨거운 반응을 얻은 만큼, 이번 앨범 역시 글로벌 팬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시간을 넘어 사랑하는 이에게 가고 싶은 마음을 샤이니만의 청량함으로 풀어냈다!

정규 6집 두 번째 타이틀 곡 ‘I Want You’


이번 타이틀 곡 ‘I Want You’는 청량하면서도 아련한 감성이 돋보이는 트로피컬 하우스 곡으로, 시간을 넘어 사랑하는 이에게 가고 싶은 마음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돋보인다.


특히, ‘I Want You’에 대해 온유는 “몽환적인 분위기로 시작해 점점 빠져들게 되고, 강렬한 베이스와 멜로디가 가미된 중독성 있는 훅과 시원한 사운드가 매력적”이라고 소개함은 물론, 키는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휴양지가 생각나는 곡”, 태민은 “청량감이 매력적이고, 계절감이 뚜렷하다”라고 설명했으며, 민호는 “뜨거운 여름에 듣기 좋은 시원한 사운드와 청량한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으로, 샤이니가 여러분께 더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편안한 음악으로 돌아왔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해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또한 ‘Chemistry’는 샤이니의 고음과 가창력을 만끽할 수 있는 댄스홀 장르의 곡으로, 서로에게 점점 격렬하게 빠져드는 두 사람의 케미스트리를 담은 가사가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를 자아내며, 랩메이킹에 참여한 민호는 “가사가 매력적이고, 파워풀한 비트가 흥겨움을 더한다”고 소개해 눈길을 끈다.


더불어 ‘Electric’은 관능적인 분위기의 신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미니멀한 퓨처베이스 곡으로, 관심있는 상대에게 점점 빠져드는 과정을 ‘과학적 방법론’으로 독특하게 풀어낸 가사가 인상적이며, 이 곡에 대해 태민은 “후렴구가 정말 매력적인 노래이며, 중독적인 멜로디와 가사가 찰떡이다”라고 표현해 음악 팬들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아울러 ‘Drive’는 곡을 이끄는 위트있는 기타 리프가 특징인 어쿠스틱 기반의 댄스 팝 곡으로, 가사에는 운전을 소재로 자연스럽게 이끌리듯 가는 이 길이 결국 좋아하는 상대에게 가고 있는 길이라는 내용을 담았으며, 온유는 “운명 같은 만남을 바라는 가사가 인상적이고, 경쾌한 비트와 멤버들의 시원한 음색이 잘 어우러져 더위를 떨쳐내기에 좋을 것 같다”고 소개했다.


마지막 수록곡 ‘독감 (Who Waits For Love)’은 아련한 분위기의 기타 리프와 뭄바톤 리듬이 서정적으로 어우러진 곡으로, 떠나간 사랑을 독감처럼 앓고 있는 모습을 표현한 가사가 특징이며, 키는 “달리기 같은 운동을 하거나 텐션을 올려야 할 때 들으면 좋은 곡”이라고 언급해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한편, 샤이니 정규 6집은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은 샤이니의 풍성한 음악 세계를 만끽할 수 있는 총 3개의 앨범으로 제작, 5월 28일 EP.1에 이어 6월 11일 EP.2, 25일 EP.3가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Album Review


01. I Want You

Korean Lyrics by 정주희

Composed by Mike Woods / Kevin White / Andrew Bazzi / MZMC / ESNA / Tay Jasper / Yoo, Young Jin

Arranged by Rice N’ Peas

Production Administered by MARZ Music Group, LLC & MZMC Publishing


타이틀 곡 ‘I Want You’는 청량하면서도 아련한 감성이 돋보이는 트로피컬 하우스 곡으로, ‘I Want You’라는 훅 가사와 코러스 후반부의 중독성 있는 리드 신스 사운드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샤이니 특유의 서정적 분위기를 시원하게 풀어냈으며, 시간을 넘어 사랑하는 이에게 가고 싶은 마음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특징이다.


02. Chemistry

Korean Lyrics by 조윤경 / 최민호

Composed by Andrew Choi / DEEZ / YUNSU

Arranged by DEEZ / YUNSU


묵직한 베이스 및 브라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댄스홀 장르의 곡으로, 샤이니의 고음과 가창력을 만끽할 수 있다. 멤버 민호가 랩메이킹에 참여했으며, 서로에게 점점 격렬하게 빠져드는 두 사람의 케미스트리를 담은 가사가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를 자아낸다.


03. Electric

Korean Lyrics by 황유빈

Composed by G’harah “PK” Degeddingseze of 80hdmuzic / Jamie Jones / Matt Wong / Jarah Gibson / Hannah Asres / Victor Portillo

Arranged by Jamie Jones / Matt Wong


관능적인 분위기의 신스 사운가 인상적인 미니멀한 퓨처베이스 곡으로, 신스 베이스와 브라스가 어우러진 간결하고 세련된 드랍이 매력적이다. 가사에는 관심있는 상대에게 점점 빠져드는 과정을 ‘과학적 방법론’으로 독특하게 풀어냈으며, 가사를 표현하는 이펙팅 소스가 더해져 듣는 재미를 배가시킨다.


04. Drive

Korean Lyrics by 구태우

Composed by Gannin Arnold / Andy Delos Santos

Arranged by Gannin Arnold


곡을 이끄는 위트있는 기타 리프와 드랍의 시그니처 리드 신스가 특징인 어쿠스틱 기반의 댄스 팝 곡으로, 곡 구성의 빌드업과 함께 점점 캐치해지는 보컬 멜로디가 돋보인다. 자연스럽게 이끌리듯 가는 이 길이 결국 좋아하는 상대에게 가고 있는 길이라는 내용을 ‘운전’이라는 소재로 풀어낸 가사가 신선하고 재미있게 다가온다.


05. 독감 (Who Waits For Love)

Korean Lyrics by 서지음 / Deepflow

Composed by Hyuk Shin / Ross Lara(Joombas) / Dave Cook / JJ Evans(Joombas) / Jeff Lewis

Arranged by Ross Lara(Joombas) / Dave Cook


아련한 분위기의 기타 리프와 묵직한 뭄바톤 리듬이 서정적으로 어우러진 ‘독감 (Who Waits For Love)’은 코러스의 격정적인 보컬 멜로디와 리드 신스가 인상적이며, 가사에는 떠나간 사랑을 독감처럼 앓고 있는 모습을 표현해 눈길을 끈다.











'SHINee' 카테고리의 다른 글

Forever Yours  (0) 2020.06.20
‘The Story of Light’ EP.3 - The 6th Album  (0) 2018.07.03
‘The Story of Light’ EP.1 - The 6th Album  (0) 2018.05.28
Poet | Artist  (0) 2018.05.28
MOVE-ing - The 2nd Album Repackage  (0) 2017.12.10